Rock YouTube channel with real views, likes and subscribers
Get Free YouTube Subscribers, Views and Likes

이런 분이야말로 이 시대의 진정한 수행자가 아닐까? '27살에 들어와 이제 67살' 신도에게 빚지지 않고 살 수 있어 좋은 산중살이ㅣ태백산 자락 원인 스님의 진정한 수행ㅣ경북 봉화

Follow
EBS 컬렉션 - 라이프스타일

경상북도 봉화의 태백산 자락에 자리한 도성암. 그곳에서 바람과 구름, 산을 벗 삼아 홀로 수행 중인 원인 스님.

"산이 무한히 좋은 영감을 주고 기운을 주고 산에 아무리 오래 살아도 지겹지 않아요“

40년 전, 포행을 나섰다가 우연히 도성암 터를 발견한 원인 스님은

그날 이후, 정진이 필요할 때면 태백산 자락에 머물며 마음공부를 해오고 있다.

하얀 눈으로 뒤덮인 산간벽지에서 일보일배(一步一拜)를 하며 나를 낮추고, 자연과 하나 되길 바라며 산중 생활을 이어오고 있는 스님.

추운 겨울을 보내기 위해 장작을 패고 아궁이에 불을 때는 것 또한 수행이란다. 그야말로 모든 일상이 정진이고, 수행인 셈. 그렇게 인적 드문 오지에 반가운 손님이 찾아온다.

매서운 겨울 추위 속 스님의 건강을 살피기 위해 도반이 방문한 것.

반가운 마음에 지난 김장철에 땅에 묻어뒀던 김치를 꺼내고, 스님들을 웃게 만드는 국수라고 해서 이름 붙여진 ‘승소’를 만들어 함께 나누는 두 스님.

도시에 비하면 불편하기 짝이 없는 산중 생활. 그곳에서 욕심과 번뇌는 내려놓고, 자연의 순수함을 닮아가는 원인 스님의 겨울나기를 만나본다.

#한국기행 #원인스님 #진정한수행자

posted by lapidadasy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