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 YouTube subscribers that watch and like your videos
Get Free YouTube Subscribers, Views and Likes

[전남 화순] 27살 젊은 여자가 시골집 보러 갔다가 문화재 지정 고택을 샀다고? |

Follow
EBS 방방곡곡

보약같은 친구 : https://bit.ly/ebs_bang
10년 전, 우연히 신문에서 문화재를 판다는 걸 보고 구경 갔다가 아름다운 고택 모습에 빠져 덜컥 300년 된 문화재 ‘양참사댁’을 샀다. 도시에서 그것도 아파트에서 살았던 그녀에게 한옥 고택의 삶은 말 그대로 로망! 로망대로 어머니와 함께 문화재를 사긴 했지만 로망 실현은 짧고 현실은 길다고 했던가.

문화재로 등록돼있는 고택이다 보니 수리하는 일도 관리하는 일도 쉬운 게 하나 없다.
게다가 여름엔 벌레와의 전쟁이 시작된다. 손 닿는 데마다 파리채 두고 파리, 모기, 말벌 할 것 없이 파리채로 때려잡는다.

어디 그뿐일까. 비 온 뒤에는 잡초와의 전쟁! 어머니와 함께 풀 매고 정원을 돌보는 것도 조아애 씨의 일. 하지만 마루에 앉아 바람 소리 들으며 시원한 수박 한 통 나눠 먹으면 힘들었던 마음이 싹 사라지고 행복한 마음 충전된다고.

특별한 고택이다 보니 마을 사람들도 종종 모인다. 마을 청년회원들이 모인 날!
각자 농사지은 작물들로 근사한 바비큐 파티가 열리고, 함께 즐기며 일상의 피로를 던다.
이 맛에 문화재에 사는 불편함도 즐거움이 됐다는 조아애 씨!
문화재에 생명을 불어넣으며 새로운 행복을 깨닫게 됐다는 조아애 씨를 만난다.

✔ 프로그램명 : 한국기행 두근두근 로망대로 3부 문화재를 샀습니다
✔ 방송 일자 : 2023.08.16
#문화재 #고택인테리어 #한달살기

posted by Annechienv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