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views, likes and subscribers at YouTube. Now!
Get Free YouTube Subscribers, Views and Likes

태백산. 4가지 등산 코스 소개 | 유일사 당골 백단사 문수봉 코스 | 겨울 일출산행 명소 | 어렵지 않고 멋진 백두대간의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곳

Follow
정군발.新대동여등산지도 (Live Hiking)

안녕하세요?
정군발의 新대동여등산지도입니다.

11/7과 11/8 이틀간 정선에 있는 메이힐스리조트를 다녀왔습니다. 홈쇼핑에서 get한 것인데, 가는 김에 태백산을 들렀습니다.
서울에서 5:30에 출발하여 여주휴게소에서 맛있게 먹고 태백산 유일사 주차장에 도착하니 9:30쯤 되었고, 1시간 정도 올라가서 장군봉과 천제단을 보고 내려 왔습니다.
태백산 유일사 코스는 이전에 1월달 새 해 일출을 보기 위해 야간 산행을 했던 탓에 주변 경치는 모르고 천제단에 올랐었는데, 이번에 등산로 전체를 낮시간에 보면서 오르니 감회가 새롭네요.
겨울철 일출 산행시에 산악회를 이용하면 유일사로 오른 다음에 여기에서 6.9km 떨어진 당골로 내려 오는 길을 택하게 됩니다. 자차로 가시면 다시 원점회귀를 해야 하긴 하는데, 그리 불편하진 않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영상에서 드릴 예정이고, 풀영상은 바로 업로드 해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유일사 코스는 유일사 주차장에서 출발해서 임도를 따라 2.4km를 올라 가면 유일사가 나오고, 거기서 1.6km 일반적인 등산로를 올라가면 장군봉을 거쳐 천제단에 오르게 됩니다.

이후 태백과 고한을 거쳐 리조트에서 쉰다가 다음날 아침 06:00에 당골로 가서 당골 코스로 천제단을 또 보고 왔습니다.
당골 코스는 당골주차장에서 당골계곡과 계단길을 2.4km를 오르면 반재라는 고개에 도달하게 되고, 반재에서 1.7km를 가면 망경사에 도달하게 됩니다. 이곳에서 0.3km의 계단길을 오르면 천제단에 오르게 되는 코스입니다.

이상 간단한 설명을 마쳤습니다.

자, 그러면 준비들 잘 하셔서 1월 새 해 일출 산행시 안전하고 즐거운 산행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구독과 좋아요도 부탁드립니다.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