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w your YouTube channel like a PRO with a free tool
Get Free YouTube Subscribers, Views and Likes

국군의 날 기념식…'괴물 미사일' 현무-5 첫 공개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Follow
연합뉴스TV

국군의 날 기념식…'괴물 미사일' 현무5 첫 공개

[앵커]

오늘(1일) 건군 76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기념식이 조금 전 성남공항에서 열렸습니다.

올해 기념식에서는 그동안 쉽게 볼 수 없었던 우리 군의 핵심 자산이 공개됐는데요.

어떤 무기들이 베일을 벗었는지, 국방부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이은정 기자, 전해주시죠.

[기자]

네, 건군 76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열린 기념식에서는 우리 군의 핵심 자산이 대거 등장했습니다.

올해 행사에는 5천여명의 병력과 83종, 340여대의 무장 장비가 참가했는데요.

하이라이트는 탄두 중량만 8t, '괴물 미사일'로 불리는 현무5가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순간이었습니다.

탄두 중량 8t은 세계 최고 수준인데요.

유사시 평양 지휘부를 초토화하는 '한국형 3축 체계', 그중에서도 대량응징보복의 핵심 전력입니다.

단 한 발만으로도 지하 100m보다 깊이 숨어있는 북한 지휘부 벙커까지 폭파시킬 수 있는 위력으로 김정은 정권에 위협적인 무기로 평가됩니다.

미 공군의 초음속 전략폭격기 B1B 랜서도 처음으로 우리 국군의 날 기념식에 등장했습니다.

'죽음의 백조'라 불리는 B1B는 괌 미군기지에서 2시간 만에 날아와 한반도에 전개할 수 있는 핵심 자산인데요.

B1B 참가는 견고한 한미동맹을 보여주면서 오늘 공식 출범하는 우리 군 전략사령부 창설을 축하하는 의미도 담겼습니다.

이 밖에도 장거리 지대공유도미사일 LSAM과 스텔스 전투기 F35A 등 핵심 자산들이 대거 전개됐습니다.

오후에는 서울 광화문과 숭례문 일대에서 시가행진이 진행됩니다.

지난해 서울 도심에서 10년 만에 시가행진을 실시한 데 이어 올해도 열리는 건데요.

이곳에서도 현무5를 비롯한 우리 군 3축 체계의 핵심 자산이 대거 등장할 예정입니다.

이 때문에 군 병력과 장비부대가 이동하는 오후 1시부터 오후 3시 20분까지 서울공항을 시작으로 한강대로까지 전 차로 운행이 제한됩니다.

시가행진 구간인 세종대로 숭례문에서 광화문까지는 오후 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양방향 차량 운행이 통제됩니다.

지금까지 국방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email protected])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https://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http://www.yonhapnewstv.co.kr/

posted by ristovac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