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doesn't want you know this subscribers secret
Get Free YouTube Subscribers, Views and Likes

[스포츠 연장전]던지면 들어간다 허훈 ‘딥쓰리’ 직격 실험

Follow
Channel A News (Korea)

[스포츠 연장전] 지난 시즌 정규리그 MVP 이자 KBL 최초 20득점20어시스트 달성한 선수.

아버지 허재의 위상에 도전하고 있는 허훈을 만났습니다.

허훈은 수원 KT 올레빅토리움 체육관에서 코로나19로 기나긴 비시즌을 보내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목표는 지난 시즌 3점 슛 성공률 35.2%보다 조금 높이겠다는 목표로 슈팅 연습에 집중했습니다.

오전 훈련은 주로 센터 스크린을 받기 전 움직임을 연습하는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KT의 경우 오전에는 코치들이 붙어 포지션 별로 개인 훈련하고 오후에 전술훈련을 합니다.

허훈은 채널A와의 인터뷰에서 "새 시즌에는 3점 슛 거리도 늘리면서 2점, 3점 가리지 않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최근 플레이오프에서 활약하고 있는 포틀랜드의 릴라드나 골든스테이트의 스테판 커리가 잘하는 초장거리포 3점 슛 '딥쓰리'.

허훈은 평소 경기 중 3점 슛을 던질 때 한 발 뒤에서 던지는 모습을 종종 보였습니다.

딥쓰리 실험 결과 허훈은 60% 가까운 성공률을 보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허훈은 "슛은 곧 자신감"이라고 말하며 "처음 리그에 데뷔했을 때 보다 최근 슛 감이 이상하게 좋아졌다" 말했습니다.

예능·뉴스 등 각종 촬영에 바쁜 나날을 보내는 허훈의 모습에 KT 서동철 감독은 "너무 흥이 나서 걱정이다"면서도 "그만큼 다음 시즌 결과로 보여주지 못하면 안 될 테니 자기 알아서 열심히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10월에 개막하는 새 시즌에도 MVP에 위상을 이어갈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스포츠 연장전]은 기사에 쓰지 못했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기사로 나갔지만 부족하고 아쉬운 스포츠의 뒷이야기, 취재도 연장전이 계속됩니다.

동네농구 경력 10년 기자와 동네축구 경력 10년의 기자가 허훈 선수에게 직접 농구 슈팅하는 방법을 배워봤습니다.
실제 커피 내기 대결 '허훈 vs 사공성근 기자 vs 이민준 기자' 누가 이겼을까요? 결과는?

이민준 기자
[email protected] ○ 기사 보기

▶채널A뉴스 구독
https://www.youtube.com/tvchanews?sub...

[채널A 뉴스·시사 프로그램유튜브 라이브 방송시간]

〈평일〉
08시 00분 라디오쇼 정치시그널 (유튜브 라이브)
08시 50분 김진의 돌직구 쇼
10시 20분 김진의 더라방 (유튜브 라이브)
12시 00분 뉴스A 라이브
15시 50분 강력한 4팀
17시 20분 뉴스TOP10
19시 00분 뉴스A

〈주말〉
12시 00분 토요랭킹쇼·뉴스A 라이브
17시 40분 뉴스TOP10
19시 00분 뉴스A

# #채널A뉴스

▷ 홈페이지 http://www.ichannela.com/news/main/ne...
▷ 페이스북   / channelanews  
▷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channelanews

posted by perjury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