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y real YouTube subscribers. Best price and warranty.
Get Free YouTube Subscribers, Views and Likes

영어유치원과 아동인권

Follow
새벽달

2022.11.16.수

몇달전 '만5세 조기입학' 논란이 있었을 때, 제가 놀란 건 그 황당한 정책도 정책이지만, 그 기사에 대한 반응이었습니다. "어머, 난 찬성. 우리 애는 36개월에 한글뗐으니 조기입학하면 유리하겠네!" ㅠㅠ 극단적 개인주의요. 그 반응에 슬픈 마음이 들었습니다.

영어유치원도 비슷한 맥락이 있어요. 저역시 철모르던 시절, "어머, 우리 애는 영어가 모국어처럼 편한 아이라. 영어유치원 너무 좋아했어요. 전 만족해요" 하고 말하고 다녔으니까요.

이번에 영유치원관련 라방 후, 상당히 많은 분들의 댓글과 이메일로 오히려 저는 사태의 심각성을 더 잘 알게 되었고 (제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려요), 영유를 가까이 목격한 분들은 목소리를 내기 어려운 점을 감안해서 제가 대신 전해드리고자 영상을 만들었어요.

'내 아이는 잘다녀서 전 만족이에요' 또는 '개인의 선택에 대해 왜 왈가왈부 하는거죠?'로 덮어둘 수 없는 이유는, 영어유치원이 태생적으로 아동인권을 침해할 소지가 있다는 것입니다. 그 이야기를 시리즈로 들려드릴께요. 오늘 영상은 '영어유치원을 보낸 경험이 있으신 학부모의 증언'입니다.

제보는 제 인스타로 : @sujinnam2018

#영어유치원
#아동인권보호
#부모가사회가
#지켜줘야할아이마음
#아이의행복권
#아이의서툴권
#영어유치원원장님들도많이보시고참고하시길기도해요

posted by boyforpelec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