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ret weapon how to promote your YouTube channel
Get Free YouTube Subscribers, Views and Likes

'얘들이 사람이었으면 내가 돈이 없어도 서울대를 보냈을 거예요' 아들이 미국으로 떠나고 우울증이 온 부모님께 강아지 가족을 보냈더니 일어난 일ㅣ막둥이 손주🦮🦮ㅣ진돗개ㅣ

Follow
EBS Collection - Travel

무안의 작은 농촌 마을에는 50년이란 긴 세월을 함께한 노부부가 있다. 자식들을 뒷바라지하느라 일만 하면서 앞만 보고 달려온 지난날. 그런데 아버지의 자랑이었던 큰아들이 3년 전 미국으로 떠난 후, 아버지는 매일 먼 산만 보고 말수가 없어졌다.

남은 자식들이 아버지 걱정에 강아지를 두 마리 보냈는데, 어느 날부터 강아지가 손주로 둔갑했다고.

첫째는 메리, 둘째는 메롱이. 돌림자까지 만들어 이름을 붙이고, 시골 강아지답지 않게 집 안에서 먹고 자며, 아침, 저녁으로 산책은 물론, 소고기만 먹는 남편은 늘 고기를 남겨서 강아지 손주들부터 챙기기 바쁘다.

손주들의 뽀뽀 세례와 앞발 주기 재롱에 웃음이 떠나지 않는 노부부. 잠깐 근처에 콧바람 쐬러 갈 때도 막둥이 손주, 메리, 메롱이를 태우고 어디든 함께한다.

말은 통하지 않아도 백 마디 말보다 위안과 기쁨을 준다는 노부부와 막둥이 손주들의 유별난 사랑을 만나본다.

#한국기행 #막둥이손주 #반려견 #사지말고입양하세요
#할머니할아버지 #강아지 #라이프스타일 #감동

posted by lapidadasy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