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ret sauce that brings YouTube followers, views, likes
Get Free YouTube Subscribers, Views and Likes

[홍차문화] EP.01 홍차의 등급과 분류 이겸서

Follow
다석TV

#홍차 #가향차 #이겸서

찻물의 중요성 https://www.seoku.com/1731
홍차의 등급과 분류 https://www.seoku.com/1732'>https://www.seoku.com/1732

1. 찻잎의 가공 상태에 따른 분류 4가지
찻잎의 가공 상태에 따른 분류 4가지는 홀리프, 브로컨, 패닝스, 더스트로 나눌 수 있다.

① 홀 리프(Whole leaf): 찻잎을 자르거나 분쇄하지 않고 온전한 형태의 찻잎을 뜻합니다. 고품질의 찻잎들을 살펴보면 일반적으로 홀리프의 등급이 대부분이다. 스트레이트티로 적당하며 티백에는 잘 사용하지 않는다.

② 브로큰(Broken): 홀 리프 상태의 찻잎을 로터베인으로 잘라서 찻잎을 잘게 부순 상태의 찻잎을 뜻한다.

③ 패닝스(Fannings): 브로큰 보다도 더 잘게 부서진 찻잎을 말합니다. 패닝스는 침출시 홀잎이나 브로큰보다 더 빨리 진하게 우릴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④ 더스트(Dust): 먼지와 같은 가루 형태의 차를 가리킨다. 제다과정에서 만들어진 찻잎 중 가장 작은 싸이즈의 분차를 뜻한다.

홍차는 찻잎의 크기에 따라서 추출 시간이 달라지는데, 잎이 큰 찻잎은 추출시간이 길고, 브로컨이나 패닝스, 더스트 같은 경우엔 추출시간이 짧다. 그렇기 때문에 크기가 다른 찻잎을 한 통에는 담을 수 없다.

상세한 내용은 블로그에서 확이 할 수 있다
홍차의 등급과 분류 https://www.seoku.com/1732'>https://www.seoku.com/1732

posted by hangosasf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