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w your YouTube channel like a PRO with a free tool
Get Free YouTube Subscribers, Views and Likes

일본 최고봉 후지산(Fujisan) 자유여행 등반 -2부- 요시다 루트 / 겐가미네(해발3776m) 정상(고산병 주의!!) /

Follow
방구석진우

7월 6일 도요칸 산장에서 1박을 한후에 요시다루트 정상인 구스시 신사를 지나 일본 최고봉인 겐가미네봉(해발 3,667m)을 오른 영상입니다.

7합목 마지막 산장인 도요칸을 오전 4시 40분에 출발하여
8합목의 겹겹히 붙어있는 산장들을 지나고 버려진 대피소(산장)이 있는 9합목을 지난후에 일본정상부인 구스시 신사에 도착합니다.
구스시 신사에 도착한 시간은 오전 8시 50분으로 산행시간 4시간 10분 걸렸습니다그후 겐가미네까지 도착한 시간은 오전 10시 구스시 신사에서 1시간 10분 걸렸습니다
겐가미네에서 다시 구스시 신사까지 돌아오는데 오전 10시 50분 걸렸으며
후지산 분화구를 한바퀴 도는데 약 2시간의 시간이 걸립니다.
그후 하산을 시작하여 오후 2시 40분에 후지산 고고메에 도착하니

7월 6일 총 산행시간은 10시간 걸렸습니다
7월 5일 도요칸 산장까지 산행시간 3시간까지 포함하면,

후지산 총 산행시간은 13시간 걸렸습니다

트랭글에 요시다루트를 겐가미네까지 6시간만에 주파하는 사람들도 간간히 보이는데,,
제 개인적으로 보기엔 화대종주 무박으로 안내산악회 이용자 수준레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렇게 빨리 등반은 어렵습니다. 아무리 빠르다고 해도 최소 10시간 이상은 걸릴거 생각하셔야합니다.

무박으로 오르실려면 차라리 산행거리가 가장 짧은(편도 4.5km) 후지노미야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등력만 좋으시면 편도 6km 이상인 요시다보다 훨씬 빠르게 오를수있고, 무박산행도 가능할꺼라 봅니다.

어짜피 후지산은 경사가 급하고 안급하고가 상관없습니다.
평지도 금방지치는 산이라 차라리 거리가 짧은 후지노미야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요시다루트인 후지산 고고메는 오후 5시가 신주쿠로 돌아가는 막차이기떄문에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요시다루트는 산장을 이용안하고 무박산행이 힘듭니다.

그리고 7~8달은 자차 통행을 통제하고 버스로만 갈수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요시다 무박산행을 하신분들 보면 9월달 자차로 새벽 5시에 올라서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는 특수한 경우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여행자 신분으로 이렇게 오르는건 힘드니 보통은 자유여행보단 후지산 단체산행을 하시는편이 좋습니다.

그래도 자유여행을 하신다면 제가 올린영상을 참고하셔서 산행계획을 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자유여행하신다면 신주쿠에서 후지산 고고메로 가는 코스가 가장 대중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