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YouTube views, likes subscribers in 10 minutes. Free!
Get Free YouTube Subscribers, Views and Likes

MBC 스페셜 111104 가을 윤동주 생각 HDTV X264 720p Baros

Follow
김용경

윤동주를 찾아서
2011년 11월 방송된 "가을, 윤동주 생각"이라는 다큐입니다.

한국과 일본, 그리고 세계가 주목하는 시인이 있다. 한글로 시를 쓴 식민지 청년 윤동주다.

11월 4일 방송되는 MBC 스페셜 ‘가을, 윤동주 생각’(기획 전연식/연출 최우철)에서는 시를 애송하고 연구하는 일본인들의 마음속에 새겨진 윤동주 모습을 통해 이 가을 윤동주를 다시 생각해 본다.

70년 전 가을 윤동주는 일본으로 향했다. 조국에서의 마지막 시 ‘참회록’을 쓴 직후였다. 3년이 조금 지나 이역의 땅 후쿠오카 형무소에서 옥사하기까지 일본에서 남긴 그의 시는 5편. 친지들이 위험을 무릅쓴 노력으로 지켜 낸 그의 시는 해방 후에야 비로소 세상에 알려졌다.

1970년대 후반 일본인들에 의한 실증적 연구가 전해지고 윤동주의 시는 다시 다각도로 주목 받기 시작했다. 윤동주를 기리고 그의 시를 즐겨 읽는 일본인들의 모임도 알려졌다. 윤동주의 그 무엇이 일본인들의 가슴에 다가간 걸까.

한국에서 한국어교육을 전공하고 있는 재한 일본인 대학원생 기시 카나코. 한국에 온 뒤 3번째 가을을 맞는 기시 카나코는 한국문학을 공부하던 중 윤동주의 시를 접한 뒤 그의 흔적을 찾기 시작했다.

너무나 순수했던 식민지 청년 윤동주. 그래서 더욱 처절했던 그의 생애를 떠올리며 모인 사람들은 오늘도 윤동주의 시를 낭송한다. 한국과 일본, 그리고 세계가 주목하는 시인 윤동주를 새롭게 만나보는 MBC 스페셜 ‘가을, 윤동주 생각’은 4일 오후 11시 25분 방송된다. (사진=MBC)

posted by Tschreppxq